지난 9월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세계에 단 하나뿐인 '미즈실버코리아 선발대회'가 개최됐다.
그동안 젊은 여성들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미인대회’의 편견을 깨고 여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에 대해 재평가하는 ‘미즈실버코리아’는 일반 미인대회처럼 외모를 기준으로 발굴하는 것이 아니라 살아온 날들을 아름답게 가꾸고 자연스럽게 내면의 향기가 묻어나는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인생을 살아가는 진정한 웰에이징(well-aging) 미인을 찾는 대회로 올해로 18회째의 긴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다.
.
.미즈실버코리아는 미의 기준이 기존의 미인대회와는 사뭇 다르다....젊고 화려한 것만이 미의 기준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세월의 흔적과 연륜의 가치를 높이 사는 것이 특징이다.
.
.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내외경제TV] 이건 기자= 우리나라의 유일무이한 시니어 미인대회 '미즈실버코리아 선발대회'가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그동안 길고 긴 코로나 환경 속에서 퇴색될 수밖에 없었던 우리의 아름다운 시간들이 이제 다시 신비한 매력, 다양한 색감, 원초적인 활기와 긴 세월의 역사를 밟아온 한복처럼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들을 만들어 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미즈실버코리아의 관계자는 말했다.
미즈실버코리아 측은 2023년에는 더욱 탄탄한 프로그램과 멋진 문화 이벤트로 대회를 황홀하고 멋지게 개최할 계획이며, 이제는 40세 이상의 미즈코리아로 여성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의 자리를 선사할 예정이며, 그 가족들에게도 평생 잊지 못할 ‘화양연화’ 무대를 계획할 예정이다.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내외경제TV] 이건 기자= 미즈실버코리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미즈실버코리아 2022 퀸 선발대회' 본선 진출자들이 29일 본선대회를 앞두고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시민청 태평홀에서 쇼케이스를 갖고 리허설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
.
출처 : 내외경제TV(https://www.nbntv.co.kr)
* 2022년 미즈실버코리아쇼케이스는 사회적환경 (COVID-19)으로 안전한환경과 건강을 위하여 동영상촬영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2015 미즈실버코리아가 되어 2022년 시니어모델전문강사가 된 그녀를 만나본다
69세에 시니어모델을 가르치는 교수가 된 시니어모델 전문 강사 김종남 –백세시대 무한도전을 하고있는 김종남은 온세상의 시니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한다.
현재 김종남(69)은 금오공과대학교 시니어 모델 전문 강사이다. ‘2015년 미즈실버코리아’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됐다고 말했다.
미즈실버코리아 다이나믹상을 수상하고 그의 인생이 바뀌었다는 것이다.
김종남은 인터뷰에서 “자기만의 틀에서 벗어나서 내면에 숨어 있는 능력을 발휘하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입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숨어 있는 끼와 능력이 있습니다.”라며 시니어모델을 지망하는 지망생들과 ‘2022 미즈실버코리아’ 후배들을 응원했다.
김종남이 ‘ 미즈 실버코리아 2015’에 출전하고 시니어 모델 전문 강…
여성 인권이 중요한 화두가 된 시대, 세계가 문화로 하나 되는 시대를 살아가는
가운데,
미즈실버코리아의MSK International에서 ‘세계여성문화협회(World Woman cultural
Association)’를
설립하였다.
세계여성문화협회(World Women’s
Culture Association 이하WWCA)는 세계 여성 회원 간의 이해와 사랑을
바탕으로,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및
국제 여성 문화 교류 발전에 기여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WWCA는“Let’s ART, Let’s Kulture, Happy together,
Always world peace” 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문화 예술 활동과 자선 활동을 통해 세계…
미즈실버코리아가 올해 신설한 특별상 부문의 상을 효의 미학을 알리는 일반인에게 수여한다.
‘효의 미학’(가제 : 효사랑)상은 (사)세종문화원의 회장이자 미즈실버코리아의 설립자인
고(姑) 한복임 회장의 유지를 받들어 미즈실버코리아의 세 가지 원초적 정신인
순수(純粹), 효(孝)의 미학, 지속가능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담은
'시니어미인대회'인 미즈실버코리아의 외면과 내면의 진정한 의미를 부각시키는 ‘효의 미학’상이다.
대한민국 최초, 최고의 '시니어미인대회'인 미즈실버코리아의 ‘효의 미학’(가제 : 효사랑)상을
대회 참가자가 아닌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이유는
코로나19로 인간애가 필요한 현 시점에 ‘가족 간의 사랑’과 ‘세대 간의 화합’을 확인하고
미즈실버코리아의 긍정적인 의미를 보다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한국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효(孝)의 정신을 세계에 알리려는 목…
순수, 효의 미학,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모토로 하는 미즈실버코리아 선발대회는 단순히 미를 경쟁하는 컨테스트와는 다르다.
이제껏 가족을 위해 희생과 배려의 삶을 살아온 우리의 어머니들의 삶에 기쁨과 행복을 주는 아주 특별한 행사이다.
미즈실버코리아 본선 진출자는 모델교육,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다.
나이를 먹을수록 건강과 행복한 삶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선뜻 행동으로 옮기기에는 용기와 열정이 필요하다.
미즈실버코리아선발대회는 중장년층에게 건강과 아름답게 나이 드는 것에 대한 관심과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단발적인 선물이 아닌 어머니에게 지속가능한 건강한 삶을 선물할 수 있다.
.
.
(중략)
출처 : 리서치페이퍼(http://www.research-paper.co.kr) / http://www.research-paper.co.kr/news/article…